프로세싱 배열은
아두이노의 배열 선언과 조금 다르다.
배열 선언 방법은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t[] x; // 배열 선언
x = new int[3]; // 배열 생성
x[0] = 100;
x[1] = 200;
x[2] = 300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다 .
조금 간단히 하면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t[] x = new int[3]; // 배열 선언하고 배열 생성한다.
x[0] = 100;
x[1] = 200;
x[2] = 300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더 간단히 하면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t[] x = {100,200,300}; //배열을 선언, 생성 하고 값을 할당한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아두이노에서는
int x[] = {100,200,300}; 했던 것을
프로세싱에서는 위와 같다.
이를 활용해 아래 예제는 이차원 배열로 사각형그리기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nt[][] a = new int[5][5];
int i = 0;
int j = 0;
void setup(){
size(480,360);
background(255);
noLoop();
}
void draw(){
for(i=0;i<5;i++){
for(j = 0; j<5 ; j++){
a[i][j] = j*j;
}
}
for(i = 0; i<5;i++){
for(j = 0; j<5;j++){
fill(0,0,0,10);
rect(0,0,a[i][j]*10,a[i][j]*10);
}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'아두이노_프로세싱 > 프로세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세싱 좌표변환 (0) | 2012.08.04 |
---|---|
프로세싱 이미지 다루기 (0) | 2012.08.04 |
프로세싱 글자 다루기 (0) | 2012.08.02 |
프로세싱 수학함수3 (atan2() 함수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진자) (0) | 2012.07.30 |
프로세싱 수학함수2 (삼각함수) (0) | 2012.07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