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세싱에서 글자를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자
시스템 font 폴더의 폰트를 불러와 자체적으로
폰트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한다.
즉
프로세싱 메뉴 - tools -create Font 에서
시스템의 폰트를 선택하여 이름을 넣으면 vlw라는 확장자의 파일을 만들고
프로세싱 파일폴더에 저장한다.
이파일 명을 스케치에서 폰트로 불러오면 된다.
위 저장한 폰트를 사용하여
글씨가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도록 스케치 해보자.
스케치 소스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PFont a; //불러올 폰트 변수 a
void setup(){
size(480,360);
a = loadFont("AgencyFB-Bold-48.vlw");
// AgencyFB-Bold-48.vlw라는 이름의 (위 그림에서 저장한)폰트를 a에 불러옴
textFont(a,80); // a 폰트의 크기는 80
//noLoop();
}
void draw(){
fill(constrain(mouseX,0,255),50,200); // 표현된글자에 색상을 줌 (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색이다르도록)
text("Arduino", mouseX,80); // Arduino라는 글씨를 (mouseX,80)좌표에서 표현
fill(constrain(mouseY,0,255),150,50);
text("processing",mouseY,200); //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글씨가 움직이도록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영상
프로세싱 레퍼런스 http://processing.org/reference/
Typography
PFont
Loading & Displaying
createFont()loadFont()
text()
textFont()
'아두이노_프로세싱 > 프로세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세싱 좌표변환 (0) | 2012.08.04 |
---|---|
프로세싱 이미지 다루기 (0) | 2012.08.04 |
프로세싱 수학함수3 (atan2() 함수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진자) (0) | 2012.07.30 |
프로세싱 수학함수2 (삼각함수) (0) | 2012.07.30 |
프로세싱 키보드값과 특수키값 출력 (0) | 2012.07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