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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_프로세싱/프로세싱

프로세싱 글자 다루기

by 돌돌쌤 2012. 8. 2.

프로세싱에서 글자를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자

시스템 font 폴더의 폰트를 불러와 자체적으로

폰트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한다.


프로세싱 메뉴 - tools -create Font 에서


시스템의 폰트를 선택하여 이름을 넣으면 vlw라는 확장자의 파일을 만들고

프로세싱 파일폴더에 저장한다.

이파일 명을 스케치에서 폰트로 불러오면 된다.





위 저장한 폰트를 사용하여

글씨가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도록 스케치 해보자.


스케치 소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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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Font a;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불러올 폰트 변수 a 

void setup(){

  size(480,360);

  a = loadFont("AgencyFB-Bold-48.vlw");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/ AgencyFB-Bold-48.vlw라는 이름의 (위 그림에서 저장한)폰트를 a에 불러옴

  textFont(a,80);           // a 폰트의 크기는 80

    //noLoop();

}


void draw(){

  fill(constrain(mouseX,0,255),50,200);   // 표현된글자에 색상을 줌 (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색이다르도록)

  text("Arduino", mouseX,80);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Arduino라는 글씨를 (mouseX,80)좌표에서 표현

  fill(constrain(mouseY,0,255),150,50);

  text("processing",mouseY,200);         //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글씨가 움직이도록
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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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







프로세싱 레퍼런스 http://processing.org/reference/


Typography 

PFont

Loading & Displaying
createFont()
loadFont()
text()
textFont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