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두이노로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처리값을
컴퓨터로 값을 넘겨받아 그래픽화 할때 프로세싱을 이용한다.
꼭 아두이노와 연개할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
프로세싱은 인터랙티브한 그래픽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.
그 첫번째 활용으로 선을 그리고 이동 시키기다.
소스 스케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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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t a = 0;
float b = 0.0;
float c = 0.0; // 변수 선언
void setup(){
size(480,320); // 보여질 창 크기
strokeWeight(3); // 그려진 선의 두께
}
void draw(){
background(255); // 창의 배경색
// 선을 그리고 반복해서 배경색을 채우므로 이전에 그린 선이 삭제되어
// 선이 이동하는 것처럼 보인다.
a=a+1;
b=b+0.2;
c=c+0.7;
stroke(a,b,c,100); // 선색 R,G,B, alpa
line(a,0,a,height/3); // 선그리기
stroke(b,a,c,100);
line(b, height/3,b,(height*2)/3);
stroke(c,b,a,100);
line(c,(height*2)/3,c,height); //width = 창의 넓이, height = 창의 높이
if(a>width){a= 0;}
if(b>width){b= 0;}
if(c>width){c= 0;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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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세싱 레퍼런스 http://processing.org/reference/
background(gray) background(value1, value2, value3, alpha)
fill(gray) fill(value1, value2, value3, alpha)stroke(gray) stroke(value1, value2, value3, alpha)
line(x1, y1, x2, y2) line(x1, y1, z1, x2, y2, z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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