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두이노_프로세싱/프로세싱
프로세싱 수학함수3 (atan2() 함수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진자)
돌돌쌤
2012. 7. 30. 22: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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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각함수를 이용해 원을 그리고
마우스의 위치값에 따라 진자(표현된 그림이 진자처럼 보여)가 따라 다니도록
스케치 해보자.
스케치 소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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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oid setup(){
size(480,360); // 창의 크기
//background(255);
//noLoop();
}
void draw(){
background(255);
float angle = 0;
float arrowX = 0;
float arrowY = 0;
angle = atan2(mouseY-200, mouseX-200); // (200,200)점을 원점으로 x축으로 부터의 각도를 계산
arrowX = 200+cos(angle)*50; // 원그림
arrowY = 200+sin(angle)*50; // 원그림
line(200,200,arrowX,arrowY); // 중심에서 원위의 작은 원까지 직선
ellipse(arrowX,arrowY,10,10); // 원위에 작은 원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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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
프로세싱 레퍼런스 http://processing.org/reference/